티스토리 뷰
2021-22 Topps finest uefa champions league hobby box break 탑스 파이니스트 유에파 챔피언스 리그 하비 박스 브레이크 후기 (ft. 무신사)
미즈스토리 2024. 2. 2. 18:44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스포츠 카드 박스 브레이크를 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스포츠 카드 하비 박스(보통 사인 카드 1장 보장)는 가격대가 부담이 되서 잘 시도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무신사에서 세계적인 스포츠카드 회사인 탑스의 파이니스트 챔피언스 리그 박스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관심을 가져봤습니다. 광고는 아니고 순전히 내돈내산 리뷰이지만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구매처를 아래의 달아두겠습니다.
https://www.musinsa.com/app/goods/3771448
현재 정상가도 저렴한데 현재 세일도 하고 있고, 적립금이나 각종 결제할인 수단 등을 이용하신다면,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무신사에서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해도 가격 부담이 있는 것은 사실이고, 웬만한 박스였으면 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다만 챔피언스리그 진출 팀들이 나오는 박스여서 다른 리그 박스 같은 경우는 4-5팀의 선수들만 보고 가야하지만 대부분 아는 팀들이 나와서 카드를 보는 재미도 있고, 여러모로 기대할 수 있는 카드들이 많아서 한번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 카드에 나오는 라인업을 살펴보면, 메호음홀벨 선수들의 오토나 카드들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혹시 메호음홀벨이 누구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봐 말씀드리자면,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킬리안 음바페, 얼링 홀란드, 쥬드 벨링엄입니다. 선수들의 인기나 실력순이 아닌 제 임의대로 부른것이니 각 선수들의 팬 분들이 보셔도, 기분 나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우선 위 선수들의 사인카드를 뽑게 된다면, 박스 가격정도는 가볍게 회수할 정도의 금액이고 그 중에서도 저번 카타르 월드컵 우승을 통해 의심의 여지 없는 고트로 올라선 리오넬 메시 선수의 오토 카드를 뽑는다면, 큰 이득을 기대할 수도 있고 제가 처음 스포츠카드 소개 글을 올렸을 때 말씀드렸던 것처럼 투자의 가치도 상당히 있습니다. 물론 모든 선수들이 투자의 가치는 있지만 메시 선수는 특히나 더 가치가 있습니다.
위의 선수들 외에도 챔피언스리그가 대상이다 보니 좋아하는 선수들이 있을 확률이 높고 주요 루키 선수로는 가비 선수나 그바르디올, 콜 팔머 등의 루키 카드를 뽑을 수도 있게 됩니다.
그리고 위의 21-22 탑스 파이니스트 유에파 챔피언스리그 하비 박스에서 보장된 카드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오토 카드는 박스에 2개가 보장되어 있습니다. 밑에서 보여드리겠지만 1 하비 박스에는 2개의 미니박스가 있습니다. 각 미니 박스 당 1개의 오토 카드가 보장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서트 카드라고 할 수 있는 프라이즈드 풋볼러는 3팩당 1팩이 나오기 때문에 박스에서는 총 4개의 프라이즈드 풋볼러 인서트 카드를 기대할 수 있고, 파이니스트 퓨처라는 인서트 카드는 6팩당 1개이기 때문에 한 박스당 2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998 센츄리온(예전 1998년 NBA 브랜드에서 나온 인서트 카드를 재현한 카드로 알고 있습니다.) 인서트는 48팩당 1장이 나오기 때문에 1박스에서는 보장으로 기대하기 힘들지만 운이 좋다면 1박스에서도 찾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리플렉터라고 일반 베이스 카드보다는 반짝이는 카드를 찾을 수 있는데 다른 스포츠카드 브랜드인 파니니에서 나오는 실버 프리즘의 개념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로 한정 숫자는 없지만 일반 베이스 카드에 비해서 조금 더 반짝이는(?) 그런 느낌의 카드입니다. 이 리플렉터 역시 3팩당 1장으로 1박스에서는 총 4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 한정 카드들도 나오고 다양한 카드가 있는데, 카드 종류마다 나오는 선수도 조금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준비해뒀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cardboardconnection.com/2021-22-topps-finest-uefa-champions-league-cards
이제 박스에 대한 말씀은 여기까지 드리고 제가 브레이크한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 택배 박스를 열고 마주한 박스입니다. 밀봉이 잘되어있고, 가장 기대감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1 박스를 개봉하면 왼쪽 사진처럼 2개의 미니 박스가 들어있고, 1개의 미니 박스당 6팩씩 총 12팩이 들어있습니다.
이제 제가 브레이크한 결과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 박스를 개봉하기 전에는 별의 별 상상을 다하면서 메시 오토를 기대하면서 열어봤는데, 결과는 역시나...상당히 안타까웠습니다.
먼저 오토카드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오토 카드는 주앙 펠릭스 선수와 데얀 클루셉스키 선수로 나왔습니다. 뽑을 때는 큰일 났다 생각했지만 그래도 이름을 아는 선수들이라도 나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진짜 국내에는 잘 모르는 선수가 나오게 된다면, 처치 곤란의 카드가 생기게 되는 것인데 그 정도의 참사는 막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루키 카드와 인서트 카드를 한번에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다음은 리플렉터와 한정 카드들입니다.
보시다시피 한니발 메브리 선수 루키 카드의 파티입니다. 잘 몰랐던 선수라 궁금해서 찾아보니까 한니발 선수는 23-24 EPL에서도 출전을 했지만 최근 맨유에서 세비야로 이적해 동료와 불화를 일으키며 선발 출전을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맨유 출신 선수이다보니 재능은 출중하지만 약간의 잡음이 나오는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얼른 마음을 다잡고 무럭무럭 자라줬으면 좋겠습니다.
리플렉터를 보시면, 얼링 홀란드 선수와 살라, 멤피스 데파이 등 아는 선수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얼링 홀란드 선수는 제가 예전에 루키 카드를 구매하면서 글을 작성했을 정도로 기대하고 있는 선수인데, 루키 카드는 아니지만 리플렉터로 나와줘서 다행이라고 생각되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사실상 이번 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힛이라고 할 수 있는 쥬드 벨링엄 선수의 한정 카드도 나왔습니다. 블루 리플렉터라는 이름의 카드이고 150한정의 카드입니다. 저한정 카드는 아니지만 이 카드 마저 안나왔으면 정말 마음이 많이 아플뻔 했는데 이 카드라도 나와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이 카드는 추후의 등급을 보내서 다시 한번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급이라는 것에 생소하신 분들도 있고 제가 최근의 처음으로 등급 보내서 받은 카드들을 말씀드리는 글을 먼저 작성하려고 했는데, 최근 박스 브레이크한 파이니스트 글을 먼저 올리게 되었습니다. 추후에 수정해서 이 글에서도 보실 수 있게끔 수정해두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엄청난 카드들을 뽑지는 못했지만(리오넬 메시 선수와 호날두 선수는 베이스 카드로도 안나왔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팀이나 제가 좋아하는 선수들, 미래가 더 기대되는 선수들을 뽑으면서 제가 좋아하는 축구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스포츠카드 관련된 글들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