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가오는 8월 7일 00시에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커뮤니티 실드 경기가 열립니다. FA컵 우승팀과 리그 우승팀이 맞대결을 하는데 지난 22-23시즌은 맨체스터 시티가 트레블을 달성하며 리그 우승과 FA컵 우승까지 차지했기 때문에 리그 준우승 팀인 아스날과 경기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커뮤니티 실드가 열린다는 것은 이제 EPL의 개막이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리는 것인데 많은 해외 축구팬들의 관심이 높은 경기입니다.
이번 커뮤니티 실드는 23-24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인 두 팀이 맞붙는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경기입니다. 커뮤니티 실드의 중계는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무료 중계는 없으며,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를 하니 스포티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커뮤니티 실드 같은 경우에는 롯데시네마에서 영화처럼 상영을 해주는데, 일요일에서 월요일 넘어가는 자정이라 빠듯하기는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롯데시네마에서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전체 상영관에서 다 상영해주는 것이 아닌 지정된 지점에서만 상영해주는 것이니 집 근처 롯데시네마 상영관에서 커뮤니티 실드를 상영해준다면
한번 예매해서 극장에서 보시는 것도 재밌게 즐기시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상영 진행 극장은 위와 같으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표가 없을 수도 있으니 빠르게 예매하실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롯데시네마 극장 예매 하시기 바랍니다.
<맨체스터 시티 VS 아스날 커뮤니티 실드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날의 경기를 분석 전에 먼저 양 팀의 맞대결 전적을 살펴보면 최근 아스날이 맨시티에 상당히 약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컵 경기와 리그 경기를 포함해서 맞대결 8연패 중입니다. 그러나 커뮤니티 실드에서 아스날은 05년도 첼시에게 패배한 이후로 네 차례 커뮤니티 실드에 나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으며, 맨시티를 상대로 커뮤니티 실드에서 만큼은 전승을 거두었습니다.
프리시즌이기는 하지만 맨시티는 7월 30일 우리나라에서 AT마드리드를 상대로 경기를 치르고 커뮤니티 실드에 나서게 되고 아스날은 홈에서 AS 모나코를 상대로 8월 3일 경기를 치르고 나서게 됩니다. 휴식기가 짧았던 팀은 아스날이고 이동거리가 긴 팀은 맨체스터 시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경기에 나설 수 없는 결장자를 살펴보면 우선 그바르디올 선수를 맨시티에서 영입했는데 그바르디올 선수는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수비수 나단 아케 선수 역시 몸상태가 좋지 않아 불투명할 예정이고, 그외에는 맨시티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데브라이너 선수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 경기에 출전이 의심되는 상황입니다. 아직까지 결장이 확정된 선수는 없으니 정확한 정보는 라인업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아스날의 경우는 맨시티보다 결장자가 많은데 과거 맨시티에서 뛰었었던 진첸코 선수와 제수스 선수가 나란히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합니다.(제수스 선수는 결장이 유력합니다) 그 외에는 엘네니, 로콩가, 발로군 등의 선수가 출전이 불투명하고 지난 시즌 아스날의 핵심 선수 중 한명인 부카요 사카 선수도 컨디션이 좋지 않아 출전이 불투명한데 어떤 기사에서는 커뮤니티 실드에는 출전한다고 하니 정확한 라인업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아스날은 이번 시즌 데클란 라이스, 하베르츠 등 굵직한 영입을 많이 했으니 이적생들이 출전한다면 어떤 결과를 낼지 지켜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답이라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제 생각에는 맨시티가 커뮤니티 실드에서는 약했다고는 해도 아스날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체력적으로도 더 충전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난 시즌 맨시티는 뭐든 다 가능할 것 처럼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기에 이번 시즌 포문을 여는 경기인 커뮤니티 실드에서까지 그 모습이 이어질것으로 생각됩니다. 양 팀의 경기는 저득점 양상보다는 다득점이 나오는 경기가 많았고 프리시즌이라고는 하지만 양 팀 모두 상당한 공격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저득점보다는 다득점이 나올 것 같아 보입니다. 프리시즌에 비하면 중요한 경기라 수비적으로 양팀이 타이트하게 나온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각 팀의 이적생들도 뭔가를 보여주고 싶을 것이고 빠른 템포의 경기를 예상해봅니다.
이번 커뮤니티 쉴드는 축구의 성지로 불리는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8월 7일 월요일 새벽 0시에 킥오프를 하니 경기 보실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