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조금 전에 승무패 7회차의 마지막 경기가 끝났고, 승무패 8회차는 주중 승무패로 들어와 있어서 대상경기 말씀드리고 간단하게 복기해보려고 글을 올립니다. 우선 지난 7회차는 5경기에 미적중이 되었는데 미적중된 경기들의 복기글에 앞서 제가 작성한 분석글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첫 날 EPL경기가 진행되면서는 역대급 참사가 다시 한번 일어나는 줄 알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첫 날 EPL 4경기 중 3경기에 미적중되면서 이번 회차에서는 물건너갔다고 생각했고, 전체적으로도 셰필드와 브렌트퍼드의 승리가 나오면서 다시 한번 이월이 되는줄 알았는데 그 이후 경기들이 대부분 정배당의 경기들로 들어오면서 7회차의 경우에는 1등이 20명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가 미적중된 경기에 대해서 복기를 하고 다른 경기들도 간단하게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풀럼과 본머스의 경기인데, 최근 풀럼의 안좋은 흐름과 더불어 양 팀의 맞대결 전적에서도 풀럼이 밀리고 있고, 공격진에서도 여러 명의 선수들이 못나온다고 생각해서 본머스의 승과 무승부를 선택했는데, 풀럼의 승리가 나오면서 2마킹임에도 미적중이 되었습니다. 지난 번리와의 경기에서는 2골을 득점하고 2골을 실점하면서 승리를 지키지 못했던 풀럼이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2대1로 추격골을 허용한 이후에 바로 점수차를 벌리는 득점이 나오면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본머스 역시 리그에서 오랫동안 승리를 거두고 있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조금 더 신경써서 생각했어야되는 경기가 아니었나 싶고, 풀럼이 홈에서는 무승부를 잘 거두지 않고 승리를 거두는 경기도 많았다는 점을 간과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은 루턴 타운과 셰필드의 경기인데, 사실 이 경기는 다시 돌아가더라도 셰필드의 승리를 선택할 수 있을까 싶은 경기입니다. 경기도 루턴 타운이 상당히 압도한 경기라고 할 수 있는데, 점유율과 공격횟수, 슈팅 숫자의 개수가 이 점을 말해준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루턴 타운은 20개의 슈팅 중 5개만이 유효 슈팅이고 득점을 기록한 1골도 페널티 킥인 점을 본다면, 결정력에 있어서 문제가 있었던 것 같고 셰필드 역시 1골은 페널티킥에 의한 득점이지만 유효슈팅 3개인데 3득점을 한 것으로 보면 집중력이 뛰어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정 첫 승을 거둔 셰필드인데 같은 하위권인 루턴 타운이기에 더 집중해서 플레이 한 것 같습니다.
적중한 경기였지만 토트넘은 96분에 극적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승리를 거둘 수 있었고, 아시안컵에서 복귀한 손흥민 선수가 교체 출전해 역전골을 어시스트 하면서 토트넘의 핵심 선수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경기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미적중된 경기는 울버햄튼과 브렌트퍼드의 경기인데 최근 울버햄튼의 공격력과 브렌트퍼드의 수비를 생각한다면 울버햄튼으로 손이 갈 수 밖에 없는 경기였는데, 그렇게 많이 퍼붓던 공격력이 없어지고 무득점을 하면서 브렌트 퍼드의 2대0 승리로 끝난 경기였습니다. 황희찬 선수가 휴식으로 인해 결장했는데, 이 부분이 아쉬운 상황이었고, 울버햄튼이 향후 공격력을 다시 끌어올릴 수 있을지 지켜봐야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미적중된 경기는 AC몬차와 엘라스의 경기인데, 이 경기 역시 엘라스의 원정 성적을 생각해본다면 무난하게 AC 몬차의 승리가 나올 것으로 예상한 경기였는데 0대0 무승부가 나오면서 틀리게 되었고, 이 경기를 포함해서 최근 5경기 2득점밖에 기록하지 못한 몬차의 공격력을 너무 간과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 시즌 양 팀의 첫 맞대결에서 3골이나 기록했던 몬차였기에 승리에 필요한 득점을 넣어줄 것이라고 봤지만 최근 떨어진 공격력으로는 무리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제노아와 아탈란타의 경기인데, 무승부를 예측했는데 아탈란타의 대승이 나오면서 제노아는 계속해서 저를 괴롭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수비력이 좋은 제노아여서 홈에서는 최근 폼이 좋은 아탈란타를 상대로 더욱 수비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했고, 최근 엄청난 흐름을 보여주었던 아탈란타이지만 이 경기 전까지 4연승을 달렸기 때문에 원정 경기에서 한번쯤 쉬어갈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아탈란타의 화력은 막강했고 결과적으로 4대1 대승이 나왔습니다. 이 경기는 도전성 경기이기도 해서 크게 아쉬움은 없으나 몇회차 연속으로 괴롭히는 제노아가 얄미울 따름입니다.
이렇게 지난 7회차에서 제가 미적중한 경기들을 알아봤고, 승무패 8회차의 대상경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클럽 대항전이 진행됨에 따라 주중 승무패가 발매될 예정입니다. 그런데, 유로파리그와 유에파 컨퍼런스 리그들로 진행되는 점이 머리아픈 상황입니다.
위의 사진이 대상경기들인데, 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로파 리그나 컨퍼런스 리그는 빅리그 팀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그의 팀들이 출전하는 대회이기 때문에 이것 저것 살펴봐야될 것들이 많습니다. 최종 분석글을 올리더라도 조금은 러프한 분석이 될 것 같고, 이점 참고해서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승무패 8회차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오랜만에 발매되는 주중 승무패입니다. 2월 13일 화요일 아침 8시에 발매가 되서 2월 15일 목요일 밤 9시 50분에 발매가 마감됩니다. 평일에 마감되는 승무패가 오랜만이고 생소한 리그라서 열리는지 잘 모르고 지나치는 분들도 계실텐데, 꾸준히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시간 체크 잘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오늘 저녁이나 내일 오후 중으로 예상 초안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