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승무패 6회차가 오늘 새벽 끝나면서 간단하게 승무패 6회차의 결과 복기와 7회차의 대상경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지난 승무패 6회차의 분석글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글 읽으실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승무패 6회차는 1등이 나오지 않아서 당첨금이 7회차로 이월되게 되었습니다. 지난 5회차에서 역대급으로 미적중이 많았는데 다행히도 6회차는 3경기에 미적중되면서 11경기를 맞출 수 있었습니다. 승무패 7회차 역시 세리에와 EPL로 대상 경기가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6회차때 미적중된 경기들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날 7경기는 올킬을 하면서 기분 좋게 일요일을 맞이했는데 일요일 경기에서 3경기를 틀리면서 아쉽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는 토리노 경기였는데, 분명 토리노의 공격력이 믿음직하지 못하다는 점을 언급해드렸지만 홈 경기이기도하고 흐름이 좋아 최하위인 살레르니타나를 잡아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토리노의 승을 선택했는데 0대0 무승부가 나왔습니다. 토리노는 14개의 슈팅을 기록했지만 유효슈팅은 1개 밖에 없었고 그마저도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반면 살레르니타나는 경기의 주도권은 빼았겼지만 5연패 이후에 연패를 끊는 무승부를 거두면서 더 쳐지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첼시와 울버햄튼의 경기에 미적중이 되었는데 처음에 첼시가 선제골을 넣었을때만 해도 예상대로 흘러가나 싶었습니다. 그러나 울버햄튼은 황희찬 선수가 없음에도 마테우스 쿠냐 선수의 헤트트릭에 힘입어 첼시의 홈에서 4대2 대승을 거두게 되었고, 이 승리를 통해 첼시를 제치고 10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울버햄튼은 첼시를 상대로 시즌 2승을 거두면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맨시티나 토트넘 등 강팀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도깨비 팀의 면모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황희찬 선수도 돌아오고 중위권,하위권 팀들을 상대로 조금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더 높은 곳을 노려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아스날과 리버풀의 경기를 무승부를 생각했는데, 아스날의 3대1 대승으로 끝이나며 지난 FA컵에서의 패배를 설욕했습니다. 전반전에 1대1로 끝날때만 해도 팽팽한 싸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리버풀 수비진의 실수를 마르티넬리 선수가 마무리하면서 다시 리드를 잡았고 경기 막바지에 코나테 선수의 퇴장과 아스날의 쐐기골에 의해 경기는 그대로 종료되었습니다. 아스날이 리버풀을 잡아내면서 현재 리버풀 아스날 맨시티 세 팀의 선두싸움이 재밌어질 것 같습니다. 사실 이 경기는 어느 팀 하나 양보할 수 없는 경기라고 생각했고, 리버풀이 워낙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원정 경기이지만 무승부를 생각했던 것이었는데 홈팀인 아스날이 승리를 거두면서 3연승을 달리게 되었습니다. 양 팀이 다음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고 아스날 같은 경우에는 최근 흐름이 안좋은 웨스트햄과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이 경기는 승무패 7회차에도 대상경기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될 것 같습니다.
승무패 7회차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EPL과 세리에 경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승무패 7회차의 대상경기 먼저 올려드리겠습니다.
각 리그별로 7경기씩 포함되어 있고, 6회차에서는 적중이 많이 되었다고 해도 세리에 같은 경우는 제가 조금 어려워하는 리그라서 이번 7회차도 잘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승무패 7회차의 발매기간은 2월 8일 목요일 아침 8시에 발매를 시작해서 2월 10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발매가 마감됩니다. 이번 주말은 구정 연휴기간이고 10일은 설날 당일이기 때문에 구매하실 분들은 시간 체크 잘하셔서 구매하셔야 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