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축구토토 승무패 30회차는 특별히 포스팅을 1개 더 올리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K리그가 새롭게 대상 경기로 들어오면서 그동안 미처 신경 못썼던 K리그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K리그 순위
올 시즌 K리그의 현재까지의 순위입니다. 15라운드 전까지는 K리그 경기가 없기 때문에 위의 순위가 그대로 유지될 예정입니다.
그럼 순위에 이어 각 팀별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팀별 상황
1위 울산 현대
수원 삼성과의 경기에서 마틴 아담 선수의 PK골로 3대2 승리를 거뒀다 수원 삼성 홈에서 최근 몇년간 약했던 모습도 극복하면서 6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시즌 12승 1무 1패이고 최근 10경기 기준 8승 1무 1패로 2위 그룹과는 승점 13점 차이의 절대 강자의 모습으로 1위에 군림하고 있습니다. 주요 선수로는 루빅손 주민규 바코 선수가 있고 3선수 모두 득점 top5 안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틴 아담 선수도 피지컬을 바탕으로 조커 역할을 잘해주고 있습니다.
2위 FC 서울
22시즌 안좋았던 모습을 뒤로 하고 올 시즌엔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득점과 공격포인트에서 리그 1위를 마크중인 나상호 선수와 평균 평점 1위인 오스마르 선수를 필두로 올 시즌에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울산과 제주와의 경기에서 1무 1패로 최근 2경기에서는 승리가 없는 상황입니다.
3위 제주 유나이티드
서울하고 포항과 함께 승점 24점으로 같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주 유나이티드입니다. 보통 축구 리그를 살펴보면 어느 리그나 어느 팀을 막론하고 대개는 홈에서의 성적이 더 좋기 마련인데 올 시즌 제주는 아직 리그 초반이긴 하지만 원정에서의 성적이 훨씬 좋습니다. 홈에서만 좀 더 폼을 올려준다면 더 높은 위치의 순위로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위 포항 스틸러스
4위이지만 2위와 같은 승점 24점을 기록하고 있는 포항 스틸러스입니다. 올해 창단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도 하고 있는 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평균 평점 7.1로 상위권에 위치한 그랜트 선수를 필두로 한 수비진과 고영동(5골) 백성동(4골) 선수 등이 득점에서 제 몫을 해주면서 올시즌 포항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5위 대전 시티즌
승격팀으로 올시즌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승점 21점으로 5위에 위치하고 있고 2위 그룹과는 승점차이가 3점차로 언제든 쫓아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최근 10경기 기준 4승 1무 5패를 거두고 있고 최근에는 2연패로 살짝 주춤한 모습입니다.
6위 대구FC
승점 20점으로 6위에 위치한 대구는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의 성적을 거두며 순위를 끌어올렸습니다. 수비력은 나쁘지 않으나 상위 스플릿 팀들 중 유일하게 득점이 실점보다 적은 팀입니다. 공격력이 조금 받쳐준다면 더 높은 순위까지 노려볼만 할듯 합니다.
7위 전북 현대
송민규 선수가 직전 경기 복귀하면서 결승골을 터뜨리고 14라운드 MVP를 차지했습니다. 사실 이번 시즌과 작년을 비교해서 K리그의 가장 달라진 점이라면 전북의 경기력인데 시즌 초반 부진을 겪고 김상식 감독이 물러나면서 조금씩 되살아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7위이긴 하지만 울산 제주와 마찬가지로 13실점으로 리그 최소 실점이기 때문에 앞으로 반등할 여지는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승무패 30회차에서는 전북이 대상경기가 아니기 때문에 이정도로만 하겠습니다.
8위 수원 FC
수원 FC는 승점 15점으로 광주 FC와 같은데 공교롭게도 다음 경기에서 이 두팀이 맞붙습니다. 최근 3연패 중인데 이 기간동안 10실점을 했을 정도로 수비력이 좋지 않습니다. 수비력이 안정될지 여부에 따라 향후 순위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9위 광주 FC
광주 FC는 수원 FC와 같은 15점 승점이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9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7경기 동안 승리가 없습니다.(3무 4패) 다음 경기 수원과의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관건입니다.
10위 인천유나이티드
K리그의 잔류왕이라 불리며 강등당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그래도 순위는 하위권이었던 인천이 작년에는 4위로 마무리 지어 다른 모습을 보여주나 했지만 올시즌 다시 하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원에 이어 리그 11위인 득점력이 발목을 잡고 있고 최근 4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데 다음 경기에서 상대적으로 강했던 대구를 만나 어떤 결과를 이끌어내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11위 강원FC
승점 11점으로 수원 삼성보다 한단계 위인 1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점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리그에서 유일하게 한자리 수의 득점인 7골로 공격력이 많이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득점력을 보완해내는 것이 향후 리그 순위에 큰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음 상대가 서울로 2위 팀이긴 하지만 올시즌 7골 중 3골이 서울전에서 나왔다는것은 긍정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12위 수원 삼성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좋지 못한 모습으로 최하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비나 공격 모두 하위권에 머물러 있을 정도로 총체적 난국이라 남은 경기에서 어떤 결과들을 만들어낼지 궁금합니다. 승점 8점으로 유일하게 승점이 10점을 넘지 못하고 있어 차곡 차곡 승점을 쌓는 것이 중요해보입니다.